북유럽 최대 리빙 인테리어 셀렉트샵

✈ 18만원 이상 한국무료직배송

매일 진행되는 세일

이 사이트는 크롬 & 엣지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매거진/선물 추천 가이드/이딸라(Iittala) 2.0

이딸라의 새로운 도전, 새로운 시대 : 이딸라 2.0

'이딸라'라는 브랜드 하면 뭐가 제일 먼저 생각나시나요? 이제는 기존의 이미지를 깨버릴 새로운 이딸라의 시대가 왔습니다! 풍부한 유산을 지닌 이 브랜드는 과거의 인식을 떨쳐버리고 새롭게 태어나려 합니다. 패션계에서 영감을 받은 아방가르드 스타일과, 화려하고 창의적인 브랜딩으로 돌아온 새로운 이딸라를 소개합니다.
2024년 2월 21일 수요일
공유하기

이딸라 - 시장의 개척자

핀란드의 유리 공예 제조 공방 이딸라(Iittala)는 1881년, 핀란드 남부에 있는 동명의 마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공장은 오늘날까지 여전히 사용되고 있고 핀란드 유리 디자인의 유산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비록 시간이 지나면서 도자기, 강철, 직물 등의 새로운 재료들이 등장했지만, 이딸라의 정신은 여전히 유리라는 단일 소재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경영하기 위해 기능 중심주의의 부상과 알바, 아이노 알토(Alvar and Aino Aalto), 카이 프랑크(Kaj Franck), 타피오 비르칼라(Tapio Wirkkala)와 같은 선구자들과 함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출시해 왔습니다. 이딸라의 새로운 정체성은 그들의 아카이브에서 직접 보고 느낀 영감과 경험으로 발전할 것입니다

"저에게 역할이 주어진 직후, 저는 그 즉시 자료실로 향했습니다. 이딸라의 역사에 대해 많은 조사를 거치며 상징적인 디자인 아이콘 뒤, 이딸라의 숨겨진 본 모습을 찾고자 노력했습니다. 디자이너, 예술가 그리고 제조 장인과 긴밀한 협력하여, 핀란드 디자인 전반의 디자인 아이콘으로의 자리를 공고히 하며, 독창적인 디자인 언어를 만들 것입니다. by 야니 벱살라이넨(Janni Vepsäläinen), 이딸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하 '야니'로 표기

1881년부터 이어져 온 장인정신

빨강에서 노랑으로, 새로움과 자신감

전통적인 이딸라의 빨강 로고에 반해 '이딸라' 라는 브랜드를 좋아하게 된 팬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 전통의 로고가 없어진 이딸라는 무엇인가요? 단순한 로고 플레이 뒤의 1881년부터 이어져 온 이딸라의 장인 정신을 이해할 수 있다면, 비로소 새로움과 자신감을 입은 대담한 이딸라의 본래 의도가 드러날 것입니다.

대중적으로 사랑받았던 아이콘을 떠나, 새로운 상징물을 받아들이는 데에는 어느 정도의 용기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이딸라, 2.0은 이러한 대담함으로 변화를 시작합니다. 빨간색 로고를 잊어 보세요! 새로운 이딸라의 중심은 장인 정신과 차세대 유리 디자인의 신선한 조합입니다.

이딸라는 '파이어 옐로(Fire Yellow)'로 명명된 노랑 색상을 새로운 로고의 테마 색상으로 사용합니다. 기쁨, 에너지 그리고 창조를 대표하는 이 색상보다 더 이딸라의 적합한 색상이 있을까요?

알렉산더 맥퀸, 지방시, 그리고 JW 앤더슨 등의 트렌디한 브랜드에서 경력을 쌓은 이딸라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야니 벱살라이넨(Janni Vepsäläinen)이 말합니다.

"이딸라는 현대의 창조물이 어우러진 이 시대 속에서 다소 혁명적인 힘을 가졌습니다. 우리의 가장 상징적인 디자인은 아방가르드와 대중성 사이에서 균형을 이룰 것이며, 새로운 이딸라가 스위트 스폿(Sweet spot)을 찾을 것입니다"

이딸라 - 창조적인 유니버스

새로운 이딸라의 창조적인 행보는 패션 산업에서 영향력을 받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새로운 이딸라를 정의할 창의력과, 대담함을 계속해서 보여주는 새로운 제품들의 출시가 정말 기대됩니다.

예상할 수 없는 것을 예상해 보세요!

"이딸라의 중심에는 아방가르드함과 약간의 반항적인 디자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딸라의 가장 독특하고 상징적인 디자인들은 고전적인 시도와 호기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길을 계속해서 따를 예정이고,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과감하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브랜드로 성장하길 원합니다. 창의력과 장인정신을 결합하여 아티스트 및 브랜드와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유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제품 뿐 아니라, 문화적 경험이 가능한 브랜드로의 확장을 목표로 합니다" by 야니 벱셀라이넨

혁신적인 핀란드의 유리공예

이딸라는 혁신적인 핀란드의 유리 공예 명성과 함께, 북유럽 글라스 디자인의 표준이 되고자 한 발짝 나아갑니다.

이딸라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야니는 말합니다. "저는 이딸라의 뿌리, 핀란드에서 '핀란드다움', 자연에 대한 핀란드인의 애정 그리고 조화로움의 가치 속에서 브랜드와 연결할 수 있는 흥미로운 접점을 찾길 원합니다. 저에게 가장 흥미롭고 창조적인 작업은 다양한 문화의 언급 속에서 영감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저는 서브컬처에서부터, 대중문화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가리지 않고 영감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새로운 이딸라가 모든 사람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창조적인 유니버스는, 1881년 이래 북유럽 디자인이 세계에서 어떤 인식으로 남아 있는지 보여주는 원동력이 되어 왔습니다. 이딸라는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허무는 시도를 실행할 것이지만, 설립 이념인 장인 정신을 그대로 지켜 나갈 것입니다.

[유리공예]

인간은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유리를 불기 위해서는 결국 장인이 그 순간, 그 장소에서 최고의 집중력을 요구합니다. 그 장인 또한 인간이기에, 인간이 추구하는 최고의 아름다움의 요건을 모두 갖춘 마법의 순간입니다

사진 : 이딸라

원문 : Arijana Rosso

이딸라 인기 제품

이딸라 전체보기
북유럽을 만나는 가장 쉬운 방법 - 노르딕네스트
Nordic Nest AB (EU-VAT-Number: SE556628159701), Stämpelvägen 3, 394 70 Kalmar, Sweden 고객센터: info@nordicnest.kr, 카카오톡 채널: @노르딕네스트
© 2002 - 2024 Copyright Nordic Nest AB